팔달구 매교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투표 실시
상태바
팔달구 매교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투표 실시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8.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영길)는 31일 개최하는 '2023년 매교동 주민총회'에 앞서 총회에 상정할 6건의 의제에 대해 14일부터 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교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매교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투표 실시ⓒ경기타임스
사진)매교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사전투표 실시ⓒ경기타임스

주민총회란 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자치활동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주민공론의 장이다. 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올해 주민자치회 사업추진성과를 보고하고, 차년도 마을자치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2023년 매교동 주민총회는 8월 31일 15시에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매교동 주민총회 의제는 총 6건이다.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를 통해 집계된 결과를 통해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사전투표는 ▲새빛톡톡-설문투표-‘2024년 매교동 마을자치 계획’ 또는 ▲매교동행정복지센터 방문 후 스티커로 참여 가능하며, 14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현장 투표는 총회 현장에 참석하여 참석자명부 작성 후 투표할 수 있다.

권영길 주민자치회장은 “짧지만 긴 시간 동안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그 의견을 의제로 발굴하는데 노력했다”며 “주민들이 결정하는 주민공론의 장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