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골목 구석 구석”누비는 현장행정 로드체킹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골목 구석 구석”누비는 현장행정 로드체킹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1.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골목 구석 구석”누비는 현장행정 로드체킹ⓒ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라수흥)는 현장중심의 체감형 실천행정과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26일 구정 현안사업장 위주로 로드체킹을 실시했다.

구는 2012년도 중점추진 사업장을 미리 체킹하고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원활한 사업추진과 문제점을 도출 주민들과 상호의견 교환을 통해 활기찬 구정을 운영하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먼저 조원1동 아토피 치유센터 건립에 따른 진입도로 개설현장을 방문하여 건립예정지를 돌아보고 인근주민과 환경적 요인 등을 살펴보았으며 올 3월 착공예정인 이목지하차도 확장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동우여고와 동원고 학생들의 통학로 확보 및 해우재 방문객 차량소통 문제 등을 면밀히 살펴보았다.

이날 라 구청장은 관내 주요사업예정지 10여곳을 살펴보고 계획된 공사일정에 맞추어 누수없이 사업을 시행하라고 지시하였으며 무엇보다도 사업시행전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

아울러 주택가 이면도로, 소규모 정비사업 공사장, 기타 주민 불편이 초래되는 곳을 걸으며 골목 구석 구석까지 세밀하게 확인하고 조치가 필요한 곳은 대책을 논의하였으며 향후에는 시의원 및 주민과 함께 참여하여 로드체킹을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