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 등 소식
상태바
팔달구, 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 등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팔달구 26일, 화서2동 주민센터에서 통장, 주민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도 개별공시지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팔달구 감정평가사의 설명과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구는 올해 개별공시지가 산정(算定)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시지가를 운영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하였다.

2017년도 개별공시지가는 산정 및 검증과정을 거쳐 오는 4월 13일부터 구청 종합민원과 및 토지소재지 동 주민센터, 인터넷으로는 팔달구 홈페이지(http://paldal.suwon.go.kr),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등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팔달구청 종합민원과 토지관리팀(☎228-7479)으로 하면 된다.    
-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살수차 집중 운행

구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25일부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주요 간선도로 살수차 운행을 신속하게 실시했다.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2달여 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었으며, 봄철 중국에서 발생되는 황사와 국내에서 발생되는 각종 미세먼지, 대기정체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미세먼지 발생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당분간 살수차 운행을 지속할 예정이다.

살수차 운행으로 인해 발생되는 교통체증 현상을 방지하고자 운행시간은 야간 20시부터 24시까지로 하며, 지속적으로 상시 도로 물청소를 실시해 도로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 재비산 방지를 통하여 미세먼지 해소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영미 팔달구 환경위생과장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따라 공사장 조업시간 단축, 찾아가는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환경교육, 차량 2부제 운행도 병행 실시하며, 아울러 시민들은 미세먼지 경보제 발령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야외 활동 시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여 건강보호에 힘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