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추석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추석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2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권선구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오목천동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희망의 쉼터를 지난 27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이용자 및 관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방문은 명절에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인정 넘치는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추석명절 이웃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지난 13일부터 진행한 이웃나눔 운동을 통해 기초생활수급 1,485가구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권선구는 저소득가구와 간부공무원과의 1:1 결연 위문을 추진하는 등 따뜻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필근 구청장은 “명절을 맞아 온정을 나누고자 하는 구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구민들의 온정으로 어려운 분들께서 위로와 용기를 받으실 것이라 생각한다. 명절의 이웃나눔이 지속되는 따뜻한 권선구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선종합시장, 30주년 기념행사

권선종합시장이 3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지난 26일 열었다. 이날 행사는 30주년 기념행사이자‘권선11번가 시장’으로 리뉴얼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한국마사회 수원문화공감센터가 지원하는 사회공헌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이 기부금은 영통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10만원씩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참석한 시민은 “그간 권선종합시장을 이용하며 값싸고 질 좋은 상품들을 많이 구매할 수 있었다. 서민들과 함께 한 권선종합시장의 30주년을 축하하며 새로운 명칭과 함께 더 좋은 시장으로 발돋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매실택지개발지구(칠보마을 9단지)가정어린이집 신규 설치자격자 모집 공고
   
구는 호매실택지개발지구(칠보마을 9단지) 공동주택단지 입주예정(2017.12.16)에 따라 가정어린이집 신규 설치 자격자(6개소)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매실택지개발지구(칠보마을 9단지) 공동주택단지 내 보육시설 확충을 위해 10.10 ~ 10.23.까지 공개 모집하고 10.24.~10.25. 양일간 가정어린이집 신규 설치 자격자 신청을 받는다.

신청(설치)자격은 공고일(17.10.10) 현재 수원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있는 자(단, 신규입주 아파트 소유자의 경우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 가능하며, 신규입주아파트 소유자의 배우자도 신청 가능)로 대표자와 원장은 동일인이어야 하며, 현재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자는 어린이집 신규설치 인가 신청을 할 수 없다.

추첨은 내달 27일(금) 15시에 구청 소회의실에서 추첨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권선구 가정복지과(☏ 031-228-6306)로 문의하면 된다.

-금곡동 추석맞이‘사랑실천, 쌀 나눔 전달식’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27일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훈훈한 추석명절 분위기를 더하고자‘사랑실천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8개 단체와 후원자들이 기부한 쌀 및 상품권을 70세 이상 독거어르신(노인부부), 중증장애 1~2급, 가정위탁아동 등 총258세대에 전달했다.

추석에도 독지가의 기부금으로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익명의 독지가는 지금까지 10년간 변함없이 설과 추석 명절에 금곡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작년에 비해 올해 도움의 손길이 줄었지만, 매년 잊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시는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기부문화가 확산되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을 금곡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권선1동, 홀몸어르신 위문품 전달

권선1동(동장 김선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27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방문하는 위문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위문활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숙희 위원을 비롯한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저소득 홀몸어르신 10가구를 방문하여 송편과 참기름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안부 확인 및 담소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숙희 위원은“작은 나눔 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전달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여 훈훈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선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네트워크 조직의 하나로서 지역의 복지대상자와 복지자원 발굴,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