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유통관련업소 대표자 교육 등 구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유통관련업소 대표자 교육 등 구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5.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구, 유통관련업소 대표자 교육ⓒ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22, 23일 양일 간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2017년도 유통관련업소 대표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첫 날인 22일은 게임제공업 대표자, 23일은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등 총38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 되었다.

교육에는 수원소방서, 수원남부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강사를 초청하여 소방안전교육, 불법행위 예방교육 및 개정된 최신 법령 내용 등에 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이필근 권선구청장은 교육 시작에 앞서 “어려운 여건 속에도 교육에 참석하신 대표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특별히 FIFA U-20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 및 문화관광사업의 발전에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주민등록 변경제도 실시

구는 30일부터 주민등록법이 개정됨에 따라 주민등록 변경제도를 실시한다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제도이다. 주민등록번호변경은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중 생년월일과 성별을 제외한 뒷자리 번호 6개인 지역번호, 등록순서, 검증번호를 변경하도록 한다.

변경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생명, 신체, 재산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나 성폭행·성매매·가정폭력의 피해자로 주민등록번호 유출로 인해 생명, 신체, 재산, 정신적 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로 한정된다.

기타사항은 각 동 주민센터 또는 구 종합민원과(☎228-6246)로 문의 하면 된다.

▶구, 세외수입 체납액 최소화에 총력 

세외수입 체납액 최소화에 총력ⓒ경기타임스

구는 23일 세외수입 체납액 최소화 및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징수를 위한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체납액 5백만원이상 12개팀이 참석하여 부서별 세외수입 부과 징수현황과 주요체납원인, 그동안의 추진실적과 향후 체납징수계획을 중점 보고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구는 고액체납자 특별관리, 부동산․자동차․예금 등 각종 채권의 신속한 압류 등 강력한 징수 활동과 함께 일시납이 부담스러운 체납자에게 분납 유도, 납부편의를 위한 다양한 납부방법 홍보 등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징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