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유한버들봉사단’. ‘물방울 나눔회’의 훈훈한 감동
상태바
유한대학교,‘유한버들봉사단’. ‘물방울 나눔회’의 훈훈한 감동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1.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유한버들봉사단’. ‘물방울 나눔회’ⓒ경기타임스

유한대학교(총장 이권현) 교직원들로 구성된 ‘유한버들봉사단’, 유한대학교 재학생 그리고 다문화여성 ‘물방울 나눔회’의 훈훈한 감동이 전해지고 있다.

이들 봉사회는 지난 26일 경기도 부천시 계수동 일대 달동네 판자촌에 살고 있는 소외된 독거노인과 불우 이웃 200여 가구에게 3년째 사랑의 나눔 연탄배달과 말 벗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연탄배달은 지난해에 이어 유한대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120여 명이 참여하였다. 연탄을 배달해야 할 집들이 차량 진입이 어려운 산등성이의 좁은 골목 속에 여러집씩 모여살고 있어서 10,000 장의 연탄을 작은 등지게로 나르고 또는 한 줄로 서서 손에서 손으로 직접 연탄을 집집마다 배달했다.

사랑의 연탄배달을 처음 경험해 본 김종찬(기계설계, 1) 학생은 “텔레비젼 프로그램이나 각종 신문 보도를 통해 불우한 이웃에게 연탄 배달을 하는 모습을 접하기는 했지만 직접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며 “직접 손으로 전달한 연탄이 불우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의 불이 되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지환 단장(유한버들봉사단, 기계설계과 교수)은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이웃을 위해 사랑의 연탄나누기 봉사활동과 같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다른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며 “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습관을 생활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