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건강마을 만들기’ 건강증진포럼 개최
상태바
경기도,'건강마을 만들기’ 건강증진포럼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19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을 내년부터 추진키로 하고 시민단체와 성공적 추진 방안을 모색한다.

도는 경기도통합건강증진사업단과 공동으로 20일 오후 1시부터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시민사회와 함께 추진하는 건강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건강증진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보건소 담당자, 건강지도자, 보건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해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한 시민사회 역할을 모색한다.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은 그동안 보건소 주도로 진행되던 영양개선, 신체활동, 절주, 금연, 비만예방 등 보건사업을 지역사회가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주민들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업이다.

구체적으로는 마을 건강지도자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건강정보를 교환하고, 건강 위험요인들을 발견해 제거하고, 마을 환경을 건강에 유리하도록 개선하는 내용이다.

이날 포럼에는 장원기 순천향대 교수가 ‘건강마을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표하고, 강명근 안성시 의료생협의원 부원장, 최점숙 안산시 단원구 건강마을지도자 회장, 이귀도 서울시 구로구 잣절마을 건강네트워크회장이 건강마을 만들기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도 관계자는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사회의 건강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고 공동체 회복에 기여할 수 있어 세계보건기구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경기도에 적합한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