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큰 호응...6천여 명 참여
상태바
화성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큰 호응...6천여 명 참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7.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경기타임스

“소방관에 되어 불도 꺼보고, 재난시 행동요령과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도 배웠어요”

화성시가 25일, 26일 이틀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한 ‘2014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에 6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오감을 통한 체험중심의 안전교실’을 표방한 이번 행사는 10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이 진행돼 재난 등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등 모두 25종의 안전체험교실이 운영됐다.

시는 계속되는 더위와 우천에 대비해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야외에 설치 운영예정이던 물놀이 안전체험 등 7종의 체험시설을 야외 운동장과 경기장 내부공간에 이중으로 설치해 우천에도 안전하게 체험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 120여명, 화성시 사회단체 회원 90여명, 한국어린이재단 종사자 90여명 등 총 300여 명이 이틀에 걸쳐 행사 진행을 도왔다.

25개 체험부스와 7종의 시민안전체험장을 아이들과 함께 체험한 채인석 화성시장은 “권역별 안전체험장이 조기에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해 사람이 우선인 안전한 화성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말했다.

안전총괄과는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는 사전 위험요소 제거하고 안전한 생활을 몸소 익혀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이번 행사를 체험 중심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과 자원봉사자, 행사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사회자의 ‘화성시가 어린이들의 안전우산이 되겠습니다’란 구호에 따라 안전우산을 아이들에게 씌워주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시는 2012년 12월부터 화성정합경기타운 내 약 544㎡ 면적에 ‘시민안전체험센터’를 설치하고 지진, 생활안전 등 7개 체험시설을 운영 중으로 지난해 19,000명이, 올해는 7월 현재 14,000명이 체험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