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기부천사 원혜영 콩나물 펀드 출시
상태바
원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기부천사 원혜영 콩나물 펀드 출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3.3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원혜영 의원은 오는 4월 1일 경기도지사 선거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기부천사 원혜영 콩나물 펀드'를 출시한다.
 
'기부천사 원혜영 콩나물 펀드'의 ‘기부천사’는 원혜영 의원이 풀무원을 창업해 성공시켰지만, 친구에게 넘기고 정치에 투신했다가 ’96년 21억(지금 120억) 상당의 지분을 사회에 환원해 수 천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 ‘원조 기부정치인’이라는 점에서 착안했다.

또 ‘콩나물’은 풀무원의 창업초기 상품이 유기농 콩나물이었고, 서민의 대표적 먹거리가 콩나물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시루 안에 옹기종기 기대고 살아가는 서민들의 작지만 소중한 도움을 모아 새로운 정치,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최소 약정액을 3천원으로 정한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특히, 기부천사 원혜영 콩나물 펀드는 출·퇴근 콩나물시루 같은 만원버스에 몸을 내맡기듯 살아가는 경기도민들에게 콩나물국처럼 속 시원한 ‘버스공영제’를 선사하겠다는 원혜영 의원의 대표 공약을 상징하기도 한다.
 
기부천사 원혜영 콩나물 펀드는 교사·공무원을 포함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법정 선거비용 보전일 다음날인 8월4일 실제 입금액에 연 3.0%의 이자를 더해 상환한다.

펀드 참여희망자는 포털에서 ‘원혜영 콩나물 펀드’를 검색하거나 펀드 홈페이지(fund.wonhyeyoung.or.kr)에 직접 접속해 온라인 약정서를 작성한 후,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받은 계좌로 약정액을 입금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