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정 소식...조원2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 및 일일찻집 개최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정 소식...조원2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 및 일일찻집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자3동, 송죽동, 영화동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은 지난 12일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는‘2018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 및 일일찻집'을 개최했다.

신태호 장안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각계각층의 인사와 200여명이 넘는 단체원과 수강생, 주민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솔빛합창단  통기타, 스포츠댄스, 노래교실, 어르신 영어합창, 라인댄스, 하모니카 등 총 7개 강좌 수강생들의 개성과 재능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관객과 하나 되는 흥겨운 무대를 만들었다.

또, 행사장 한켠에서는 일일찻집이 운영되어 따뜻한 차와 파전, 잔치국수 등 음식을 주민들과 함께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정계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작품발표 준비로 수고한 프로그램 강사와 수강생은 물론 자원봉사자와 끝까지 관람을 해주신 주민 등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더욱 멋진 작품발표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종진 동장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자3동, 2018 주민자치센터 평가 우수상 수상
 
정자3동은 지난 12일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2018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 및 운영평가’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발표회 참가는 구 자체 서면·현지조사 평가를 거쳐 1차 로 우수 동으로 선정되어 참가한 것으로 ‘사랑과 행복을 나누며 함께하는 情情情 정자3동’을 주제로 출산축하 수원이 인형 증정, 사랑의 교복가게 운영, 사랑의 라면트리, 정자마을 달빛문화제 등 주민자치 우수사례와 옥상정원 및 마을쉼터 운영, 서호천 지하보도 벽화그리기 등 마을정원의 우수사례를 각각 남중진 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과 홍현숙 주민자치위원이 발표했다.

특히, 사랑의 라면트리 사업과 사랑의 교복가게 운영사업은 십시일반(十匙一飯)하는 주민들이 작은 성의가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는 공동체의 역할에 대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김도현 동장은 “행정에 많은 관심을 주는 주민 여러분과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노력한 신광자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회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정자3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죽동, 2018 주민자치센터 평가 우수상 수상

송죽동은 지난 12일 ‘2018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발표 및 운영평가’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된 주민자치센터 1차 운영평가에서 장안구 1위로 선정되면서 이번 2차 평가에서 수원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주민자치를 선도하는 안심마을 송죽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동의 다양한 주민자치 운영과 마을정원만들기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조영연 주민자치회장과 4개 분과 각 대표위원이 우수사례를 생동감 있게 소개하며 사업내용을 전달했다.

조영연 자치회장은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1년 동안 열심히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왔는데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러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함께한 주민과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단체원, 그리고 송죽동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수상소감을 말했다.

-영화동, 경로당회장단 회의 개최

영화동은 지난 12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8개 경로당 회장들과 함께 올해 마지막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로당 회장단은 지난 2월부터 격월로 회의를 갖고 시・구・동정 소식과 각종 복지제도에 관한 정보 제공과, 경로당 현안사항 등에 대해 논의해 왔다.

회의에서 이규성 동장은 2019년 1월부터 완화되는 기초생활수급제도 등 각종 복지제도와 지난해 제정된 수원시 조례에 따라 지원 예정인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적극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자체회의를 통해 동절기 난방비 등 경로당 경비 운영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규성 동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하셨다”고 경로당 회장단에 인사하고,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경로당 운영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