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공공체육시설 자동심장제세동기 설치
상태바
권선구, 공공체육시설 자동심장제세동기 설치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2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조인상)는 고색동 산업단지 내 솔대체육공원 인조잔디구장 및 여기산 공원 축구장에 지난 26일 자동심장제세동기(AED)를 설치했다.

동절기 체육활동 시 혈압상승으로 심정지 확률이 증가하나 뇌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골든타임 4분 이내 구급차가 도착확률은 12.2%정도에 그치고 있어 야외 체육시설에 자동심장제세동기 설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필요 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잔디구장 및 축구장 입구에 자동심장제세동기 각 1대를 설치하고 안내 매뉴얼을 비치했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동심장제세동기로 신속히 응급 처치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하여 구민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곡선동, 행복한 밥상 Day

곡선동(동장 조두환)은 지난 26일 ‘행복한 밥상 Day’를 운영해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명에게 맛있는 점심을 대접했다.

‘행복한 밥상 Day’는 곡선동에 있는 ‘제주흑돼지 내가돼지’(대표 엄유경)에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독거어르신들에게 한 끼 식사를 대접해 행복한 하루를 느끼게 해드리자는 취지로 시작한 사업으로 곡선동 단체 회원들도 상차림, 뒷정리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식사를 마친 어르신은 “늘 혼자 밥을 먹다가 한 달에 한 번이라도 동네 이웃들과 함께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엄유경 대표는 “주위에 어렵게 생활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좀 더 따뜻한 사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