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능동푸른초교, 나눔장터, 아이들과 학부모의 따뜻한 나눔의 손길
상태바
화성 능동푸른초교, 나눔장터, 아이들과 학부모의 따뜻한 나눔의 손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2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 능동 푸른초등학교는 지난 10월17일-19일까지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나눔장터를 가졌다.

푸른초등학교는 학부모회 주최로 학생들이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기부의 기쁨을 교육할 수 있도록 매년 나눔장터를 진행했다.

재학생 및 학부모들은 학용품, 책, 인형, 장난감 등 자신이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쓸모가 있는 물건들을 기부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 하였고 학부모회에서 직접 만든 수제쿠키, 리본, 천연비누 등 다양한 품목의 기부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학교 내에서 진행한 나눔장터는 푸른초등학교 재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지역사회 내 따듯하고 정겨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총 3일간의 나눔장터로 모금된 수익금은 1,279,000원에 달한다.

나눔장터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은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되어 지역사회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 교육비지원을 위해 쓰여 질 예정이다.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우리지역의 마음씨 고운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이 매년 나눔의 뜻을 모아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비 지원으로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