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동정 소식, 수원버스환승센터 안전캠페인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동정 소식, 수원버스환승센터 안전캠페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조인상)는 11월중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우리 주변에서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생활안전사고 예방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지난 7일 수원버스환승센터에서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구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 안전담당자와 권선구여성지원민방위대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계절별 생활안전 행동요령과 안전신문고를 이용한 안전신고에 대한 내용이 담긴 안전가이드 포켓북과 안전사고 예방수칙 리플릿을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안전한 생활습관과 예방활동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는 도시안전문화가 정착되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 견학
 
호매실동(동장 송재련)은 지난 6일(화) ‘안전한 호매실동 마을 만들기’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등 9개 단체 회원 20여명이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를 견학해 CCTV통합관제시스템을 둘러봤다.

방문단은 호매실동 지역 CCTV를 모니터링하고 수원시 안전시스템 운영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신명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수원시 곳곳에 설치된 9천 3백여 대의 CCTV를 49명의 관제요원이 24시간 모니터링 함으로써 범죄발생을 예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호매실동 단체협의회도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동은 향후 취약지역에 대한 주민들의 CCTV 설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주민안전 의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금곡동,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금곡동(동장 유원종)은 지난 6일 금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호반베르디움 더퍼스트 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을 했다.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발굴 및 기부문화를 지역사회에 뿌리내리고자 관내 아파트에서 추진하게 된 것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입주민들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을 보면 동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줄 것을 안내하고, 기부자원 발굴을 위한 CMS(자동이체) 용지를 교부했다.

유원종 금곡동장은 “아파트단지 내에서 홍보 장소를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지난 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긴급지원을 위한 동절기 집중 발굴, 전기요금 감면서비스 신청 등 행정 사항을 홍보하고 11월 사례관리 대상자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기 운영을 위한 위원장 및 총무 등 임원진을 선출하고 운영세칙을 규정했다.

고은선 세류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연계 ․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