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학교 진로학습 심화캠프 운영
상태바
오산시, 중학교 진로학습 심화캠프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7.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9일부터 문시중학교, 매홀중학교를 시작으로 오산시 관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심화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관내 학생들의 진로·진학 탐색 및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2018년도 1회 추가경정예산에 2018 오찾교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였는데 오찾교는 오산 찾아가는 교육컨설팅의 줄임말로 견우와 직녀를 연결해주는 오작교에서 착안하여 만든 프로그램명으로 학부모와 교사, 지역사회와 학교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오찾교 프로그램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학습 심화캠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및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고등학교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담임고사 진로·진학 연수』, 『지역사회 진로·진학 전문 컨설턴트 양성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학교 진로학습 심화캠프에서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대학교의 어느 학과와 적합한지, 본인의 학습 유형은 어떠한지를 살펴보고, 2018 오찾교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진로강사와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중학교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선택하거나, 본인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