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2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각 동의 주민자치위원장과 박래헌 영통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회의에서는 올해 주민자치센터 운영계획에 대한 총괄적인 검토와 함께 운영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안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일년간의 주요 행사 일정을 살펴, 지원과 참여에 대한 일정 조율과 계획 수립을 실시했다.

정두용 협의회장은 "올해도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각 동 위원장님들께서 잘 이끌어주시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생활청렴실천 결의

원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월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와 함께 ‘생활 청렴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청렴문화 정립을 위한 생활청렴 실천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을 기반으로 한 친절, 공정한 단체 활동을 할 것을 다짐했다.

월례회의는 심광섭 위원장 주재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설문조사 실시 주기를 조정하는 안건과 금요기타 프로그램을 입문반과 초급반으로 분반하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다가올 3월 3일 실시되는 ‘정월 대보름맞이 주민한마당 척사대회’ 행사 지원 및 2018년 1학기 시민자치대학 ‘나도 주민자치위원’ 과정 신청 등에 대한 토의도 이루어졌다.

심광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님들의 생활 청렴 실천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고, 원천동 주민이 다함께 모여 즐기는 주민한마당 척사대회에도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매탄3동, 수원보훈원 찾아 발마사지와 이미용봉사로 큰 호응 얻어

매탄3동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회장 박광진) 20여명은 지난 19일 장안구에 위치한 수원보훈원을 찾아 발마사지와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쳐 보훈원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어르신들에게 발마사지와 이미용 봉사를 통해 어르신의 피로를 풀고, 기분을 전환하는데 도움을 드렸다.

봉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발마사지도 받고 머리손질까지 해주니 마음이 상쾌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발사랑 봉사단의 봉사가 필요한 기관은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031-228-86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