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방범기동순찰대 신년 간담회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방범기동순찰대 신년 간담회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3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31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8년 무술년(戊戌年)을 맞이하여 올해 첫「방범기동순찰대 신년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새로 부임한 한상율 팔달구청장과 팔달구연합대장 및 각 동의 지대장들의 첫 만남 자리로써, 서로 환영의 인사를 나눈 후 지난 9년간 팔달구연합대장으로 팔달구 방범기동순찰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애쓴 유태백 전 대장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각자 생업에 종사하시며, 야간순찰, 인력부족 등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팔달구의 안전을 위해 애쓰시는 방범대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올해도 큰 사건 사고가 없도록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안철 팔달구연합대장은 “방범기동순찰대는 무엇보다 주민들을 지켜내고,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늦은 밤 골목길을 혼자 걸어도 불안하지 않은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구 전통시장 상인회장 초청 간담회

구는 지난 30일 오전 11시 수원영동시장 청년몰에서 팔달구 전통시장 상인회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새로 부임한 한상율 팔달구청장과 팔달구 관내 14개 상인회장들과의 첫만남 자리로써 한 구청장을 비롯하여 수원시 지역경제과장, 전통시장지원팀장, 팔달구 경제교통과장 등이 함께 전통시장 현안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설명절 이전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상인들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소비자 동향을 파악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구 관내에는 수원화성의 남문인 팔달문 앞에 공동으로 사업을 벌이고 있는 남문에 9개 시장과 수원역전 인근 4개 시장, 그리고 화서시장까지 모두 14개소의 전통시장이 자리하고 있다.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실시

매산동(동장 이영훈)에서는 지난 30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한 우리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사랑의 반찬나눔’ 사업을 진행하여 얼어붙은 독거 어르신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었다.

2017년 9월부터 매월 진행되고 있는 ‘사랑의 반찬나눔’은 관내 음식점 등 다양한 지역업체가 참여하여 반찬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독거어르신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93세인 김모 어르신은 “최근 계속되는 강추위 속에 집밖으로 나가기 어려워 끼니를 대충 때웠는데 이렇게 반찬도 지원해주고 찾아와 안부도 물어주시니 위로가 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승식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몸어르신들에게 반찬은 식사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더 많은 독거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반찬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훈 매산동장은 “넉넉지 않은 상황에서도 적극 후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역사회가 함께 한다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명절 사랑나눔박스 물품 모집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인자)에서는 설명절을 맞아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물품을 모집한다. 모집 품목은 샴푸, 비누, 세제, 치약 등의 생필품이며, 모집된 기부물품은‘사랑나눔박스’에 넣어 고등동 저소득층 1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동의 ‘사랑나눔박스’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민관협력사업을 진행하여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보내고 풍요로운 나눔 분위기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이 많다. 그 이웃들에게 따뜻한 촛불 하나를 밝혀줄 수 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사랑과 나눔이 넘치는 고등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만1동, 관내 경로당 설맞이 후원품 전달

우만1동(동장 양경환)은 지난 29일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다가오는 설명절을 훈훈하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후원품을 전달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9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설명절에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드실 수 있도록 경로당에 떡국 떡 90kg(경로당별 10kg)을 전달하고, 지난 한 해 동네를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인사와 추운 날씨에 건강 주의하실 것을 당부 드리는 한편, 경로당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순구 보은맨션경로당 회장은 “동에서 자주 찾아와주시고 작년에는 영화관에 가기 어려운 우리들을 위해 찾아오는 영화 상영과 단체들이 준비해 준 정성스런 간식도 굉장히 고마웠는데, 동 청사를 새로 지어 마음 뿌듯한 가운데 우리를 특별히 초청해주셔서 문화공연과 영화상영도 해주시고 정말로 고마운 일이 많다”는 인사와 함께 “동에서 우리들을 위해 많은 배려를 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동네 어른으로서 봉사할 수 있는 일은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우만1동 청소관련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우만1동(동장 양경환)은 지난 31일 관내 환경관리원 및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대주환경(주), 전무 송우창)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금년 1월 1일부로 관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가 변경됨에 따라 긴밀한 협조가 필요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와 환경관리원들이 함께 금년 동 청소대책, 주민들의 무단투기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환경관리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동 직원들이 함께하여 각자의 애로사항과 협조사항을 청취하고 수렴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 배려하고 협조하여 동네를 깨끗하게 하기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양경환 우만1동장은 “항상 이른 시간부터 추위와 더위 속에서도 깨끗한 우만1동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비에 매진하는 청소 관계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동에서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낌없이 지원할테니 일하시는 분들은 항상 안전에 유의하고 방한대비를 철저히 해서 근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