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백운석 제2부시장, 장안구청 방문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수원시 백운석 제2부시장, 장안구청 방문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2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제2부시장 백운석 제2부시장은 24일 장안구청을 방문하여 구정 현안사항 및 2018년 주요 업무 계획을 보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장안구 업무파악에 나섰다.
 
백운석 제2부시장은 6급 이상 간부공무원과의 상견례 자리에서 취임 후 첫 구청 방문인 만큼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러 가지 당부사항을 얘기하며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백운석 제2부시장은 “앞으로도 장안구가 시민과의 끝없는 소통 행정으로 올해 수원시가 제시한 복지시민권을 수호하는 데 있어 선임구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구를 만들어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정자2동, 정호현 신임동장 취임 후 첫 통장회의

정자2동으로 부임한 정호현 정자2동장은 지난 24일 동 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43개통 통장, 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1월 2차 통장회의에 참여했다.

회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인 지방분권개헌에 관해 통장들의 이해를 돕는 설명회에 이어 정자2동 주요사업인 정자2동 청사 신축이전, 에코스테이션 사업, 빗물정원 사업을 직접 안내하고 홍보하는 등 내실있는 진행이 이뤄졌다.

정호현 정자2동장은 특히 주민들이 주도하는 마을만들기를 강조하면서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정자2동이 명품마을로 거듭나 깨끗하고 밝은 정자2동이 되었으면 한다”며 “직원들부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자1동 마을만들기협의회 1월중 월례회의

정자1동 주민센터(동장 우병민)에서는 마을만들기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마을만들기협의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는 “정자 111-1 지구” 재개발 사업과 관련하여 올 5월부터 본격적인 이사가 진행될 예정임에 따라 마을만들기협의회의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소집되었다.

이교승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그동안 정자1동 마을만들기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주신 회원분께 감사드리며, 재개발로 마을에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인 만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좋은 의견들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우병민 정자1동장은 “마을만들기협의회의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인재 발굴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고, 회원들도 이에 적극 호응하면서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율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신년 월례회의
 
율천동(동장 이상희)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정국)에서는 지난 23일, 2018년도 1월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첫 회의에는 송정국 주민자치위원장과 주민자치위원 22명이 참석했으며, 지방분권형 헌법개정 서명운동 참여 및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등 시·구정 주요사항이 전달됐다.

정명숙위원, 유인선위원, 정찬해위원 등 3명의 신규 주민자치위원에게 위촉장도 수여했다.

송정국 주민자치위원장은 “신규 주민자치위원님들을 환영하며, 앞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