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펼쳐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펼쳐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세류1동을 시작으로 12개동 민생현장 방문 및 주민대표와의 만남을 위한 『구민과 함께하는 동방문 소통행정』을 실시하고 있다.

세류1동에서 요구하고 있는 수원역 하부광장 및 권선로538번길 거주자우선 주차구역 설치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평동 가림마을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현장, 서둔동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현장, 곡선동 상습침수 지역 등 각 동 주요사업 현장 및 현안지역을 두루 살피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구정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자리에 참석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며, 구민과 함께하는 희망도시 권선을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류3동, 경로당 어르신들 안녕하세요!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지난 16, 17일 양일간 관내 경로당 11개소를 방문해 부임인사를 하며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최근 갑작스럽게 찾아온 한파로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어려움은 없는지 살피고 시설물 안전 여부를 확인했다.

한 어르신은 “동장으로 부임하고 경로당을 제일 먼저 방문해서 관심을 가져 주어 감사하고 기쁘다. 세류3동을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고 했고

임병포 세류3동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뵙고 소통하며 노인복지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둔동 이성국  주민자치위원 통큰 기부

서둔동(동장 왕철호)은 이성국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주/신진전산폼 대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매년 천만원 기탁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날 조인상 권선구청장, 강성삼 주민자치위원장 등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고 기탁금은 1·3세대(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관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이성국 주민자치위원은 “기업인으로서 기부를 통해 복지공동체에 동참하고 싶었다. 성금이 동네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고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입북동(동장 이현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지난 16일 펼쳤다.

협의체 위원들은 홍보 전단지와 핫팩을 배부하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을 홍보하고, 위기가정 발견 시 동 주민센터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순옥 위원장은 “도움이 절실하지만 여러 이유로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며 “협의체가 열심히 활동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민간자원도 연계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만들어 드릴 수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금곡동, 아시아 남자핸드볼 선수권대회 대비 손님맞이 대청소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수원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남자핸드볼 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위한 ‘손님맞이 대청소’를 지난 16일 실시했다.

중국, 일본, 이란 등 아시아 14개국이 참가하는 제18회 아시아 남자핸드볼 선수권대회는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수원체육관 및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린다.

대회가 개최되는 서수원칠보체육관 인근에는 무단투기지역이 많아 환경정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환경관리원 등 10여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깨끗이 정비했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환경관리원들과 합동작업을 실시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에 큰 보탬이 되었다. 아시아 남자핸드볼 선수권대회를 관람하러 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대회가 끝날 때까지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