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동산포털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상태바
경기도, 부동산포털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8.01.08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부동산포털의 77개 콘텐츠 환경을 기존 플렉스에서 자바스크립트로 개선하고 모바일 앱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부동산포털과 모바일 앱이업그레이드되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부동산포털 지도서비스를 이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사용자지도 제작이 가능해진다.

또한 스마트폰으로도 부동산포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연계할 방침이다.

또, 네이버, 다음과의 지도서비스 연계와 국민은행, 부동산 114 같은 부동산 시세정보 연계도 수월해져 이용자의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쉽게 표현하면 윈도우 시대에 도스를 쓰고 있는 셈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개선요구를 받아들여 환경개선에 나서게 됐다”면서 “2011년 서비스 시작이후 인터넷과 어플리케이션에 많은 기술변화가 있었는데 이를 부동산포털과 모바일 앱에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이다”라고 설명했다.

경기도 부동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경기도 부동산포털(http://gris.gg.go.kr)은 ▲건축물내진설계조회 ▲부동산실거래가 ▲부동산종합정보 ▲지역개발정보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하루 평균 6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모바일앱 다운로드는 16만8천건에 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