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탐나라상상그룹과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 MOU를 체결
상태바
경기도의회, 탐나라상상그룹과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 MOU를 체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11.2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의회도서관에서 탐나라상상그룹(주) 강우현 대표와 폐기도서 활용협력 관련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MOU 체결은 경기도의회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훼손 도서, 정보가치의 하락 및 이용가치 상실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도서를 탐나라상상그룹(주)에 지속적으로 기증하고, 탐나라상상그룹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독서문화 장려 활성화를 모색함과 더불어 도서문화콘텐츠의 개발·공유,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 교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까지 경기도의회는 폐기도서에 대하여 폐지처리 후 매각처분하는 형식으로 추진해왔다.

경기도의회 보유중인 보관 및 이용가치가 없는 4천183권을 탐나라상상그룹(주)에 기증하고 재활용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의회와 탐나라상상그룹간 향후 독서문화향유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뿐 아니라, 2020년 신청사 이전을 앞두고 경기도의회도서관이 지역의 독서인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탐나라상상그룹 강우현 대표는 이번 폐기도서 활용과 같은 경기도의회의 창의적 발상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향후 경기도의회와의 상호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