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용인시 평생학습축제에 오세요
상태바
10월 1~2일 용인시 평생학습축제에 오세요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9.2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시장 김학규)는 10월 1~2일 문화행정복지행정타운 하늘광장에서 평생교육기관·단체, 학습동아리, 평생교육 강사 등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연합하여 ‘제3회 용인시 평생학습축제’를 연다.

‘용인시민의 날’과 연계해 선보이는 이번 축제 행사의 테마를 Growth(성장), Recycle(순환), Economy(경제력), 즐거움(Enjoy), 소통(Networking) 등 5개로 정하고, 영문 대문자를 각각 따서 ‘Green’을 평생학습 축제의 색깔 테마로 정해 펼쳐진다.

우선 Growth 분야는 평생학습동아리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문해백일장이 선보이고, Recycle 분야는 친환경 생태도시 관련 홍보·체험관과 ECO지구마을 캠페인 등 초록에너지 체험관이 열린다.

Economy에는 학습결과물 직거래장터인 ‘평생학습쇼핑몰’과 사랑나눔 장터인 프리마켓이 펼쳐진다.

Enjoy에는 관내 평생교육기관과 학습동아리 홍보체험관과 릴레이 체험교실 등 평생학습 홍보·체험관이 들어서며 Networking에는 평생학습 VJ특공대, Big Book 카페, 시민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학습문화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2007년에 50,000여명, 2008년에는 60,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평생학습 축제에 거는 기대와 관심도 컸다.

2009년에는 신종플루 확산으로 행사가 취소되는 아쉬움을 남긴 만큼 올해에는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일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 관계자들 간의 정보공유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자연과 함께 하는 친환경 생태도시와 풍요로운 학습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면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