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법무부 법사랑위원 권선지구협의회 학교폭력예방 뮤지컬'하트비트'공연등 동정소식
상태바
권선구, 법무부 법사랑위원 권선지구협의회 학교폭력예방 뮤지컬'하트비트'공연등 동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9.3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법무부 법사랑위원 권선지구협의회 주관으로 29일 고색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뮤지컬 ‘하트비트’를 공연했다고 밝혔다.

뮤지컬‘하트비트’는 전학생인 주인공이 친구들과의 오해로 따돌림을 받으면서 극단적인 선택을 고민하다가 친구들과의 화합으로 상처를 치유한다는 내용으로, 학교폭력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학생 600명이 관람하였으며 ‘하트비트’를 관람한 한 학생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뮤지컬 공연을 보게 되어 좋았고,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더욱 도와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영래 법사랑위원 권선지구협의회 회장은 “앞으로 청소년 문제에 다양한 접근방식을 시도하여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불안감 없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추석 맞아 따듯한 기부 이어져

구는 28일 수원시기관단체장 모임인 수요회 12조(회장 유치영)가 구운동주민센터에서 이웃나눔 행사를 개최하여 저소득가구 10세대에 백미10kg과 소등심 2.5kg을 각각 전달하고, 이필근 권선구청장은대한불교조계종 칠보산용화사(주지스님 이성주)에서 기부한 후원금을 서둔동 저소득가구 5세대에 각각 20만원씩 전달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색산업단지에 위치한 H&C시스템(대표 이선재)은 백미 10kg 60포를 기부하여 저소득가구에게 전달하였고, 시니어봉사대(대장 탁두훈)는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송편 등 떡 100상자를 기부하였다. 그밖에도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많은 독지가들의 위문품이 저소득 가구에 전달되고 있다. 

-권선2동,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개최

권선2동(동장 윤홍식)은 지난 28일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평소 이웃주민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봉사하는 단체원 자녀 11명에게 총 330만원의 장학금 전달 수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장학금 전달은 유관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장학금 심의위원회를 통하여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였다.
 
올해로 8회째인 사랑의 장학금은 권선2동 관련단체 및 지역주민들의 성금으로 재원을 충당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92명에게 3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윤홍식 권선2동장은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라며, 올해도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동 단체장 및 관내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평동, 추석맞이‘이웃사랑 후원물품 전달식’개최

 평동(동장 이상균)은 지난 28일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평동 10개 단체장과 관내 기업체 및 독지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웃사랑 후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단체장, 관내 기업체 및 개인 후원자의 후원물품인 백미와 라면, 송편 등을 비롯하여 기부금으로 구매한 추석선물세트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300가구에게 전달하였다.

이상균 평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손길을 보내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후원자들의 따뜻한 정성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