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동탄호수공원을 한눈에’홍보관' 개관
상태바
경기도시공사, 동탄호수공원을 한눈에’홍보관' 개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7.06.2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 조광명 경기도의회 의원, 동탄2신도시 입주민 등이 참석한 동탄호수공원 홍보관 개관식ⓒ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동탄호수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이 마련됐다.

경기도시공사는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 조광명 경기도의회 의원, 동탄2신도시 입주민 등이 참석한 동탄호수공원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홍보관은 동탄호수공원 내 연면적 303㎡ 규모로 건축됐으며, 1층에는 호수공원을 한눈 볼 수 있는 모형도와 개발 컨셉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멀티스크린이 설치돼 있다.

또한, 멀티스크린 양 옆으로 경기도 따복하우스 전시관 및 경기도시공사 20주년 기념관이 마련돼 있으며 지상2층에는 호수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따뜻한 도시 카페’가 들어서 있다.

동탄호수공원은 산척저수지와 송방천을 중심으로 주거․문화복합시설과 공원, 녹지, 수변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특화구역으로 계획됐으며, 창포원, 다랭이원, 현자의정원 등 12가지 테마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수변특화시설인 멀티미디어 분수쇼(루나쇼)를 금년 가을에 만나볼 수 있다. 분수대는 기존 하천과 저수지 지형을 최대한 유지하며 700m 규모, 200여 개의 다양한 분수 노즐을 통해 환상적인 조명과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조광명 경기도의회 의원은 “동탄호수공원은 동탄을 대표하는 명소로서 지역주민이 도시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홍보관이 동탄호수공원의 잠재적 가치를 더욱 알리고 동탄2신도시 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