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행복나눔 러브하우스 추진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행복나눔 러브하우스 추진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6.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류1동,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나들이 행사ⓒ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사회복지협의회는 13일,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봉사자10여명이 모여 도배에 앞선 집 안팎을 청소하고 가구를 옮기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행복나눔 ! 러브하우스는 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저소득 가정의 노후된 도배·장판, 싱크대 등 집수리를 실시하는 사업으로, 집이 노후 되고 고장이 나도 경제 형편상 수리하지 못해 열악한 거주환경에서 살고 있는 저소득 소외계층 12가구를 대상으로 ㈜롯데자산개발, ㈜에이치앤씨시스템에서 후원하고 ㈜엘브엘건설과 ㈜신진에서 재능봉사에 적극 참여하여 소중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4월~5월에는 입북동 등 7가구의 집을 도배, 배전판 설치, 화장실 천장 등을 수리 하였다. 이번 달에는 13일부터 16일까지 2가구의 곰팡이가 난 벽지를 도배하고 씽크대를 교체 해 줄 예정이다.

▶세류3동, 무단투기 야간 단속

세류3동(동장 강윤배)은 12일 무단투기 행위가 심각한 지역 3곳을 대상으로 야간 단속을 실시하였다.

 단속은 담당구역 통장 6명과 직원 10명이 참여하였으며, 3개조로 나누어 각 구간에서 순찰을 병행하면서 종량제봉투 미사용, 재활용 혼합배출, 내 집 앞이 아닌 곳에 배출행위에 대해 단속을 실시하였다.

동은 무단투기 행위가 근절 될 수 있도록 단속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며, 투기를 반복하는 행위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 할 예정이다.

강윤배 세류3동장은 “무단투기 행위는 주변 이웃과 종량제봉투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이다. 앞으로도 무단투기 행위 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계도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세류1동,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나들이 행사

세류1동(동장 김시헌)은 12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독거 어르신들과 1:1로 매칭하여 어르신들을 모시고 민속촌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을 어려워하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행사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게 위원들이 어르신 한분 한분께 직접 연락하여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민속촌을 방문했다.

한 어르신은 “평소 나들이가 어려웠는데 민속촌에 방문하여 공연과 체험을 하게 되어 매우 즐거웠다.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있으면 꼭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장미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왔다. 어르신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여러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