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우리 집 에코 라이프 체험교실 운영 시작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우리 집 에코 라이프 체험교실 운영 시작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6.0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7일부터 6월 한달 동안 수원시 최초의 자발적 저탄소 녹색마을인 Eco-Village조성을 위한 우리 집 에코 라이프(eco-life) 체험교실 운영을 시작한다.

우리 집 에코 라이프(eco-life) 체험교실은 『Eco-Village』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실천가능한 단계별 실습교육을 통해 시민의 자발적 저탄소 생활실천을 유도하고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이다.

올해 선정 아파트인 센트라우스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여 천연 페브리즈, 천연샴푸, EM세제 만들기 등 가정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방식을 직접 실습하는 교육으로, 한 달간 매주 수요일 4회 차로 진행되며 총 92명의 입주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수원여성리더회, 세류2동에 후원금품 전달 

수원여성리더회, 세류2동에 후원금품 전달ⓒ경기타임스

수원여성리더회 5기는 7일 세류2동의 저소득가정에 후원금 50만원과 쌀과 화장지, 김, 참치세트 등 4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수원여성리더회는 여성리더 양성과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을 위해 운영하는 수원여성지도자대학의 수료생들이 결성한 단체이며, 여성단체의 회원이나 여성리더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중 제5기는 세류2동에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4년째 매년 후원을 하고 있다.

조한직 세류2동장은“저소득가구를 위한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성리더회가 수원시의 여성리더로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는 단체가 되어 주셨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호매실동, 화재대비 소방훈련

 

호매실동, 화재대비 소방훈련ⓒ경기타임스

호매실동(동장 송재련)은 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화재대비를 위한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소방안전 기초 교육, 유사시 자위 소방대원 임무 숙지를 교육했으며, 지하 경보 발생 가상 훈련을 통해 자위소방대의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