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투표소 사전 점검 실시 등 도정소식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투표소 사전 점검 실시 등 도정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4.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범 수원시 팔달구청장이 내달치뤄지는 대통령선거  투표소 사전 점검 실시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내달 9일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에 대비해 관내 45개 투표소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관내 투표소 중 7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여부 등 제반사항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고, 시설이 미비한 곳은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의하여 보완하도록 지시했다.

김 구청장은 “선거와 관련된 업무는 법정 사무인 만큼 면밀하게 검토하고 추진하여 완벽히 처리하라”고 당부했다.

▶우만1동,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새봄맞이 청소 

우만1동,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새봄맞이 청소ⓒ경기타임스

우만1동(동장 양경환)은 지난 7일 관내 경로당 9개소의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어르신들이 각 경로당을 중심으로 길거리에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고, 가로화단 및 청소취약지역을 말끔히 제거하는 등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발 벗고 나섰다.

이날 청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봄맞이 대청소를 통해 마을이 깨끗해지는 것을 보니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움직일 수 있는 한 계속 참여하여 쾌적한 우만1동 환경조성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했다.

양경환 우만1동장은 “어르신들이 솔선수범하여 봉사하는 모습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우만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우만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경기타임스

우만2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7일 우만2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이웃사랑을 위한 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직접 준비한 신선한 재료로 짜장밥, 열무김치 등 밑반찬을 만들어 형편이 어려운 이웃 16가구에 전달했다.
 
김은희 우만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현숙 우만2동장은 “각자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정성을 다해 준비해준 새마을부녀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더욱 건강해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