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선정한 그랜드피아노 연주자 최상의 연주 환경제공
상태바
경기도문화의전당,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선정한 그랜드피아노 연주자 최상의 연주 환경제공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7.03.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독일 현지에서 체류 중인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아홉 대의 피아노를 직접 타건하고 소리를 감별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독일 현지, 피아니스트 임동혁 직접선택 재능기여한 그랜드 피아노가 경기도문화의전당에 노인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독일 현지에서 체류 중인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아홉 대의 피아노를 직접 타건하고 소리를 감별해 고르는 등 경기도문화의전당 피아노 구입에 재능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당은 그랜드피아노는 장인의 수작업인 D타입 풀사이즈 두 대의 그랜드피아노 스타인웨이사(steinway & sons) D-274를 구입했다.

스타인웨이 그랜드 피아노는 30~40여년의 전문 숙련가들의 최고기술로 제작된 피아노로 해머, 액선, 건반, 향판, 스트링 등 모든 중요부품을 독일산 최상급으로 사용했다.

정확한 음정은 물론 건반의 빠른 반응속도와 무게감, 손가락에 감기는 안정된 촉감, 가늘고 섬세한 표현부터 굵고 웅장한 표현까지 스펙트럼이 넓은 장점을 갖고 있다.

전다으이 관계자는"그랜드피아노는 최상의 실력을 갖춘 피아니스트 임동혁의 도움을 받아 선정돼 연주자들이 최대 기량을 발휘하고 관객들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