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4기’ 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4기’ 모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03.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의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4기’를 24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하는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홍보단원은 수원화성 프리패스(Free Pass)를 제공하고, 재단이 주최하는 수원 투어와 축제, 공연 등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월별 우수 홍보단원을 선발하여 포상의 자격도 부여한다.

재단은 올해 한국 학생들로 구성된 KT&G 상상 Univ. 경기의 ‘UNIV BUDDY’와 함께 공동 홍보단 활동을 추진하여 K-pop 댄스 배우기,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한류 문화체험과 수원 투어 등 1:1 밀착 멘토링 등 다양한 교류활동도 펼쳐질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홍보단원들은 전통체험 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자국어를 통한 체험 후기로 수원의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기에서는 중국, 인도네시아, 우즈벡, 엘살바도르, 에티오피아 등 9개국 20명의 대학생이 5번의 투어에 참여해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