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경쟁력, 교육의 힘으로 높인다.
상태바
안산시 경쟁력, 교육의 힘으로 높인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8.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시정방침인 ‘더 듣고 더 뛰고 더 변화하는 시정’과 더불어 한층 더 전문성 있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직무와 소양을 겸비한 ‘안산비전아카데미’를 개최해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앞서가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각오로 지난 해 3월부터 열린 안산비전아카데미는 월별로 시정의 핵심 분야(다문화, 문화예술, 교통, 투자유치 등)를 선정해 국내 우수 강사를 초청해 매주 토요일에 2강좌씩 개최했다.

지난 7월에는 경기도에서 인적자원개발의 성과를 공유하고 모범 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한 「경기도 인재개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안산의 미래를 열어가는 안산비전아카데미’를 사례로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년 하반기에는 지역경제, 복지, 환경, 문화, 교육에 비중을 둔「시민이 행복한 복지 안산」을 실현하기 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9월), 복지(10월), 안산의 문화와 역사(11월)을 테마로 선정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강사를 모시고 매주 토요일 오전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9월에는 지역경제 활성화 과정으로 한양대학교 윤덕균 교수의 창조적 지역경제 전략과 현대중공업 등 대기업을 유치해 자치단체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군산시의 대기업유치 생생한 사례와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 구조고도화의 필요성과 경제적 효과 등의 직무교육과 더불어 대한민국 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강사의「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이명옥 사비나미술관 관장의 서양미술사, 평범했던 고등학생이 미국을 유학을 떠나 하버드대를 졸업한 김형섭(켄트김)의 자녀 교육과 인생 성공법을 소양 교육으로 마련했다.

또한 안산비전아카데미는 일반시민도 참여가 가능하며 공무원과 시민이 현안문제와 미래에 대해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교육신청 ☎031-481-2016, 2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