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5분 자유발언,인사정책과 민선 6기 인허가 정책 개선 촉구
상태바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5분 자유발언,인사정책과 민선 6기 인허가 정책 개선 촉구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6.10.04 17:22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 5분 자유발언,ⓒ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유진선 의원이 4일 제21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인사정책과 민선 6기 인허가 정책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과 이의 해결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유진선 의원은 "130명 증원으로 국이 하나 신설됐는데도 4급 인사에서 본청 내 여성 승진자가 한 명도 없었다"며 “여성특별도시 용인이라고 말하면서 이번 용인시의 인사결과를 보면 내부에서도 양성평등이 제대로 인식되고 개선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자치 최 일선에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구청장의 인사가 너무 잦다”며 “이는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릴 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행정 서비스 제공을 저해하는 요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선 6기 인허가 정책에 대해 "각종 관련 조례를 개정하면서 규제 완화 정책이라고 말하지만,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보면 결국은 인허가를 쉽게 하는 정책으로 다가온다”며 “그 결과 기흥구 주민들의 민원이 빗발친다”고 말했다.

특히, "신갈운전면허시험장 맞은편, 신갈동 인성마을 현대아파트 주민들은 건물의 신축을 위해 진출입로 관련된 239-11, 238-1번지의 용인시 소유땅의 완충녹지까지 해제해 주면서 인허가 난 것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아파트 거주 주민들은 신축될 병원 건물과 가까운 동은 볕이 들지 않게 되어 지하화 될 처지에 놓여 있고, 또한 아파트 진입로와 가까워 향후 교통 혼잡 및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아질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이전처럼 안전을 보장받고,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들을 제대로 키울 수 있고, 용인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성실한 삶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인 시민 2016-10-25 13:14:11
시 소유의 녹지을 해제해 주면서 인근 주민들의 권리을 침해 한다면 누구을 위한 인허가 해제 인지 묻고 싶습니다. 해제 기준은 있는지?

유구무언 2016-10-06 20:22:40
유진선 의원님 발언하신거 보니까 사람들의 용인이 아닌 건축주를 위한
용인인가봐요~ 건축인허가 사전 알림제를 폐지하는 바람에 집옆에 혐오시설이 들어선대도 모르고
있다가 뒷통수 맞아야하는겁니까?..용인시청과 건축행정과는 누굴 위해 존재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용인시인허가 2016-10-06 16:32:44
유진선 의원님 발언 하나 하나 마다 옳지 않은 말이 없네요, 용인시 인허가 정말 문제 많습니다. 혹시, 경전철 사업으로 적자난 시정 이런식으로 인허가 남발해서 메꾸려 하는것 아닌가요???

용인시정?? 2016-10-06 16:28:29
어느 누가 보아도 완충녹지까지 해제해가며, 버젓이 천여명이 상주하는 아파트 담장 바로 옆에다 대형병원 허가를 내주는것은, 용인시와 건축주와의 모종의 xx가 있지 않는지 의구심이 든다 할것입니다. 유진선 의원님 바로 짚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할말은 합시다 2016-10-06 16:25:30
제일 열심히 일하는 의원이십니다, 여의도에 입성해야 할 의원이 여기 계셨군요!!
오직 기득권만을 위해 일하는 국회의원을 우리 서민들은 바라지 않습니다. 용인시장과 용인시건축행정과도 진정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의 자세를 유진선의원께 배우고 오시기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