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호수동, 찾아가는 발표회‘인기짱’
상태바
안산 호수동, 찾아가는 발표회‘인기짱’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8.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에는 작품 발표회나 전시회를 보러갈려면 일부러 시간을 내야 되는데… 이렇게 아파트단지에서 수준 높은 발표회와 전시회를 볼 수 있어 너무 좋고 감사할 따름이죠"

안산시 단원구 호수동주민센터(동장 이희평)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해균)와 함께 ‘찾아가는 열린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연중 개최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호수동이 관내 12개 아파트단지를 연중 순회하며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열린 발표회 및 전시회’는 난타, 사물놀이, 댄스스포츠, 다이어트재즈 등의 공연과 서예, 예쁜글씨, 아동미술, 연필인물화 등의 작품전시회를 열고 있다.

신해균 주민자치위원장은 “호수동 미래경영센터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홍보함으로써 수강생들의 성취감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희평 호수동장은 “주민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소극적인 행정에서 주민에게 다가가는 적극적인 행정이 필요한 시대로 행정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개발로 주민 곁으로 다가가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수동은 지난달 23일 유관기관.단체 단합대회 및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주민화합과 ‘시민이 행복한 복지 안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