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지역 여성들의 취업비타민, 올해 첫‘일뜰날’26일 개최
상태바
경기도,북부지역 여성들의 취업비타민, 올해 첫‘일뜰날’26일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6.02.2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지역 여성들의 성공적인 구직을 위한 취업박람회, ‘일뜰날’이 올해에도 돌아왔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센터 내 차오름홀에서 올해 첫 북부지역 여성 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일뜰날’은 북부지역의 대표적 여성 일자리 박람회로, 그동안 경력단절로 다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여성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뜨거운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선, ㈜케이텔, ㈜다모요, 쿨디자인, 양주베스트의원 등 14개 업체가 현장면접에 참여해 웹디자이너, 경리사무원, 간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생산직 등 40여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유앤아이(생산직), ㈜협성그룹(사무보조원), 참튼튼병원(수술실보조원), ㈜코모(니트제조 생산직) 등 30개의 간접참여업체에 대해서는 구직자 알선과 함께 동행면접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3D프린팅지도, 패션컨설턴트, 서비스매니저 등 유망직종 체험행사, ▲DISC 성격유형 검사를 통한 직업적성 탐색, ▲취업준비 컨설팅, ▲면접메이크업 등 여성들의 구직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여성 창업아이템 소개, ▲상권분석, 창업·경험 컨설팅 등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예비 여성 창업자들을 위한 코너도 준비된다.

김대경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일뜰날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업체의 채용기회와 시대 변화에 따른 직업 정보를 제공하겠다. 또한, 북부지역 여성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 발굴에도 힘쓸 것.”이라면서, “취업과 창업에 관심있는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일뜰날’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취업지원팀(031-8008-8075)로 문의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