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화성시 주인공, 제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가져
상태바
우리가 화성시 주인공, 제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가져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7.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지난 2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하여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일반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수원여자대학 패션디자인과의 자연환경과 녹색을 주제로 한 ‘ECO패션쇼’로 시작됐다.

특히 패션쇼 피날레를 채인석 화성시장과 김정희 화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이 모델로 나서 패션쇼의 대미를 장식하기도 했다.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는 훌륭한어머니부문(홍혜숙), 봉사부문(박상희), 예능부문(천순진)등 제6회 화성시여성상 수상자 3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여성발전유공자 7명에 대한 화성시장상과 화성시의회의장상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접수를 받아 6월 15일에 개최된 ‘제6회 화성시 여성예능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비롯하여 우수상, 장려상 등 입상자 37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들의 작품은 7일까지 유앤아이센터 1층 전시실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성이 발전하고, 여성이 행복한 도시가 진정 모두가 행복한 도시”라며 “여성의 권익향상과 사회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진행된 ‘김미경의 에듀콘’은 관객들이 직접 교육과 놀이를 통해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인기가수 추가열, 개그맨 장용이 참여하여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한편, 화성시는 ‘제6회 화성시 여성주간’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25개 여성학습동아리의 작품전시회가 7월 7일까지 유앤아이센터에서 진행되며, 7일에는 22개팀의 여성학습동아리 작품발표회가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예정되어 있다.

또한 엄마와 초경을 맞이하기 전의 딸을 함께 초대해 자연스럽게 성교육과 함께 엄마와 딸이 여성으로서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엄마와 함께하는 월경 대모험’을 6일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9일에는 유앤아이센터에서 여성관련 일반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도전! 여성 골든벨’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