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여름방학 ‘건강교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시, 여름방학 ‘건강교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7.0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처인구, 수지구 보건소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처인구 보건소는 7월 21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보건교육실과 운동처방실에서 과체중이상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초롱이 방학 건강교실’을 열며, 16일까지 전화신청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운동과 영양, 비만 등 건강행태 개선 교육을 통해 어린이 건강 생활습관을 기르고 비만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흡연·음주 예방 교육도 병행해 실시한다.

수지구 보건소는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보건소 영양상담실과 보건교육실, 수지체육공원에서 어린이, 청소년 등을 자녀로 둔 가족 등을 대상으로 가족단위 건강증진을 위한 ‘몸짱! 패밀리가 떴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엄마와 딸, 할머니와 손자, 형제, 자매 등 2인 이상 가족단위로 신청하면 참가가 가능하며, 16일까지 20가구 70여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영양 골든벨, 댄스 줄넘기, 음악 줄넘기 ▲단체 줄넘기 운동회를 연 후에 최후 1인에 도전하는 ‘영양 골든벨 대회’와 가족 줄넘기 경진대회를 펼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시작에 앞서 근육·지방량, 신체발달 등 체성분을 검사하고, 영양상담과 식사일기, 설문조사도 병행해 실시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 검사를 실시하여 비만 줄이기 등 건강 관련 개선에 성공한 사람에게는 축하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문의 처인구 보건소 031-324-4954 수지구 보건소 031-324-89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