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다문화 가족 '민들레' '락' 등 다문화 동아리 함께세상 펼쳐
상태바
화성시, 다문화 가족 '민들레' '락' 등 다문화 동아리 함께세상 펼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1.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지난 14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다문화 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민과 어우러지는 시간인 다문화 동아리 대회 ‘함께하는 세상’을 개최ⓒ경기타임스

화성시는 지난 14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다문화 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민과 어우러지는 시간인 다문화 동아리 대회 ‘함께하는 세상’을 개최했다.

화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강사들로 구성된 ‘민들레’팀은 각 나라의 대표의상으로 패션쇼와 다문화 노래를 선보였으며, 결혼이주여성 예술단 ‘락(樂)다(多)’팀은 베트남 전통무용을 공연했다.

또한, 외국인복지센터의 외국인근로자로 구성된 ‘무지개 소리 풍경’팀과 다국적 노래단‘몽땅’팀의 기타연주와 노래, 다문화와 비 다문화 가정 자녀로 구성된 ‘드림하이 합창단’의 합창 공연도 관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대회 참가자는 “동아리활동으로 타지에서의 생활에 안정을 찾고 큰 위안을 얻을 수 있었으며, 지역 주민을 위한 공연을 지속적으로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경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들이 서로 어우러질 수 있는 기회를 점차 확대해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