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지미연의원,경기교육연구원 정책연구과제 수행건수 질타
상태바
경기도의회, 지미연의원,경기교육연구원 정책연구과제 수행건수 질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1.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의원회는 2015년도 경기도교육연구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용인 출신 새누리당 지미연 의원은 경기도교육연구원 이한복 원장을 상대로 2015년 3월 업무보고 시 계획했던 정책연구과제 수행건수가 줄고, 당초 계획했던 연구주제를 임의로 변경한 사안과 관련하여 방만운영에 대한 문제제기 및 조직 장악 능력 부재를 질타했다.

지미연 의원은 2015년 3월 교육연구원에서 제출한 업무보고 자료를 들고 나와 이한복 원장에게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수행하는 연구의 주제선정 절차는 교육청, 학교 등에 수요조사를 통해 모집된 과제에 대하여 과제심의위원회를 열어 과제를 선정하고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실과 협의 후 연구심의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는 과정을 밟아 선정된 경기도 고유의 교육연구임에도 불구하고, 3월 업무보고시에 선정된 기본연구 11건, 정책연구 13건이 11월 현재 기본연구 9건, 정책연구 10건으로 연구 건수가 줄고, 연구주제도 변경된 이유”를 물었다. 이에 이한복 원장은 연구사 한 명이 학교에 복직하게 되어 연구 진행에 차질이 생겨 주제를 맞추기 힘들었다는 답변을 했지만, 지 의원은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경기도 고유의 연구를 완수하지 못한 점과 연구주제를 임의변경한 점, 조직원들의 인사이동을 고려하지 못한 점 등은 원장의 무능력한 운영과 리더십 부재의 문제라 지적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선정된 연구조차 이를 수행하지 못하고 서울의 모 단체에 재위탁한 것을 두고, 지 의원은 이것이야 말로 연구원의 존립이유를 스스로 부정하는 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지 의원은 경기교육의 씽크탱크 역할을 선도해야 할 연구원이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면서 향후 경기교육연구원의 발전방향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어드바이스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지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