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관내 45개 동아리 임원 대상 평생학습동아리 연수
상태바
화성시,관내 45개 동아리 임원 대상 평생학습동아리 연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0.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지난 6일과 7일 2일간 라비돌리조트에서 관내 45개 동아리 임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 연수’를 개최했다ⓒ경기타임스

화성시는 지난 6일과 7일 2일간 라비돌리조트에서 관내 45개 동아리 임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습동아리 알기와 바꾸기’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학습 나눔 모델로서 학습동아리의 비전과 역할을 제시하고, 동아리의 내실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리더 역량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연수를 통해 학습동아리 활동의 중요성과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 발전의 뿌리가 되는 학습 소모임을 확산하기로 했다.   

연수 참가자들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동아리 성장단계에 맞춘 맞춤형 교육이 앞으로 동아리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화성시는 시민의 평생학습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및 재능나눔과 동아리 간 연합 활동, 동아리 연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참여 및 지원을 희망하는 학습동아리는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홈페이지(http://u-life.hscity.net)에 등록하면 된다. 등록은 연중 수시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 평생교육과(031-369-64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