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 ‘슬로우 슬로우 쿡cook 쿡cook’ 2차 참여자 모집
상태바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 ‘슬로우 슬로우 쿡cook 쿡cook’ 2차 참여자 모집
  • 전철규 이효주기자
  • 승인 2015.08.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은 17일까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을 위한 요리(푸드) 활동 프로그램 ‘슬로우 슬로우 쿡cook 쿡cook’ 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경기타임스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김정희)은 오는 17일까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을 위한 요리(푸드) 활동 프로그램 ‘슬로우 슬로우 쿡cook 쿡cook’ 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8월 중순부터 11월까지(12주)실시한다.

음식을 주제로 하는 회상 프로그램, 요리 재료를 활용한 푸드아트, 집에서 쉽게 활용 할 수 있는 요리강좌 등 요리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이다.

사업은 KBS강태원복지재단 2015 사회복지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3월부터 1차사업이 성황리 마쳤다.

슬로우 슬로우 쿡쿡 1차 참여자 홍은주씨는 “요리활동으로 젊었을 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여러 사람들과 대화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항상 같은 일상을 반복하는 어르신에게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만들어 가는 시간을 제공해줌으로써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화성시 여울로 2길 33, 서동탄역 부근) 사례관리센터 031)8015-7411~2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