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꽃장식 경연대회
상태바
제3회 전국 꽃장식 경연대회
  • 정대영 기자
  • 승인 2009.11.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 과학과 꽃의 만남

원예ㆍ화훼분야 인재를 효율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과천시와 국립과천과학관이 주최하고 한국사이버원예대학이 주관하는 '제3회 녹색과학 성장을 위한  꽃장식 전국 경연대회 및 전시회'와 '제1회 과천 명품화훼 이코체 품평회'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된다.<사진>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녹색과학 성장을 위한 꽃장식 전국경연대회'는 전국 각 지역의 원예ㆍ화훼 분야 대학 수강생 및 일반인들이 '과학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꽃 장식'이라는 주제로 과학과 꽃 예술의 접목, 융화를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출품된 작품 가운데 우수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비롯해 경기도지사상, 과천시장상, 국립과천과학관장상 등을 선정, 시상할 예정으로 출품된 작품들은 수상작품들과 함께 29일까지 전시회를 갖는다.

또한 전국의 원예ㆍ화훼 관련 분야 60여 대학의 교수, 학생 및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과학과 꽃의 만남'을 주제로 우주선육종, 과학영농 강의를 통해 과학적 및 경제적 접근을 통한 연구 주제 발표 및 토의로 진행되는 심포지엄이 열릴 예정이다.

같은 기간에 열리는 '제1회 과천명품화훼 이코체 품평회'는 과천시에서 생산된 화훼품목 품평회를 통해 우수품목에 대하여는 핵심화훼 특화품목으로 육성하고 화훼 생산농가 소득증대 및 명품화훼도시로서의 이미지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시화훼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과천시 소재에서 생산 유통되고 있는 화훼류(5개 부문) 및 과천시 관내에서 화훼류를 생산하고 있는 농업인와 단체가 출품한 초화류, 분화류, 절화류, 분재류, 난류 부문에 대해서는 대상 5점을 비롯해 20점이 시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