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관광객 대상 안전도시 만들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상태바
화성시, 관광객 대상 안전도시 만들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7.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관광객 대상 안전도시 만들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경기타임스

화성시는 지난 17일 제부도 유원지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자율방재단과 화성시도시공사, 화성시 안전정책과, 서신면 등에서 모두 20여명이 참여해 물놀이 안전 수칙을 담은 리플릿과 심폐소생술 및 구명동의 착의법 등을 담은 부채 2,000개를 배포했다. 

시 안전정책과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오는 8월 30일까지 화성시 자율방재단과 해병전우회 등 유관기관과 공무원 200명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구조대를 운영하고 있다.
 
시 안전총괄과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물놀이로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각종 안전 위해요소를 미리 제거하고 재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생활에 적극 활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신면 전곡항과 궁평항에서 개최되는 ‘2015 해양페스티벌’에 심폐소생술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행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리플릿과 부채 각 2,000개를 배포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