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보트쇼 참가업체 보트코리아, 개최 첫날....2억원의 판매실적 달성
상태바
경기국제보트쇼 참가업체 보트코리아, 개최 첫날....2억원의 판매실적 달성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5.2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국제보트쇼 참가업체 보트코리아, 개최 첫날ⓒ경기타임스

지난 28일 경기국제보트쇼(Korea International Boat Show, KIBS)가 일산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막 첫날인 28일(목) 약 6천여 명의 관람객이 보트쇼를 찾은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약 12% 증가된 수치이다.

올해는 전시품목이 더욱 세분화된 만큼 다양한 제품군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어 어느 때보다도 해외 바이어들의 움직임이 분주한 가운데 (주)현대요트가 터키 호프 요팅(Hope Yachting)사와 현대요트 6척, 약 3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보트쇼 현장에서는 고품질의 우수한 제품을 직접 보고, 해당 업체의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정보를 교류하며 다양한 해양레저 소식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보트쇼에 처음으로 참가한 ‘보트코리아’는 개최 하루 만에 약 2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최고 수치를 기록해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008년 보트쇼 개최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100부스를 신청한 보트코리아 업체 관계자는 “당사의 대표모델인 오션마스터(Ocean Master)와 스마트라이너(Smart Liner)는 낚시를 포함한 해양레저를 즐기기 적합한 제품으로 내구성과 내항성의 선체로 빠른 스피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최고의 경제성을 자랑한다“며 ”당사는 해양레저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한 축이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자리매김한 경기국제보트쇼는 관련 업체들 사이에서 이미 ‘기회의 장소’로 알려져 있다. 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제품이 다시 화두에 오르고, 해양레저산업의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을 소개하는 데 있어 경기국제보트쇼가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보트쇼 관계자는 “참가 업체를 통해 전시회 참가 전후로 매출의 차이가 크다고 들었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경기국제보트쇼의 참가 업체 수는 매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전하며, “수치적인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시장에 국내 우수기업을 알려서 향후 아시아 해양레저산업의 허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경기국제보트쇼는 국내외 207개사와 해외바이어 87개사가 참가해 약 1억 9백만불의 상담계약 실적을 기록하며 비약적인 발전을 보인 바 있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234개 업체를 유치하며 국내 대표 해양레저산업 전시회로서 면모를 이어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