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정소식지 홍보 담당자, 시민명예기자, 시민 VJ기자 등 홍보마인드 소통 강화 워크숍
상태바
화성시, 시정소식지 홍보 담당자, 시민명예기자, 시민 VJ기자 등 홍보마인드 소통 강화 워크숍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4.15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시정소식지 홍보 담당자, 시민명예기자, 시민 VJ기자 등 홍보마인드 소통 강화 워크숍ⓒ경기타임스

화성시는 15일 각 부서 홍보 라비돌리조트에서 홍보마인드와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청과 산하기관 시정소식지 홍보 담당자, 시민명예기자, 시민 VJ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 분임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서울경제신문 윤종열 기자, 엑스퍼트컨설팅 허욱 강사를 초빙해 기획보도를 통한 언론홍보 기법, 홍보기획과 액션플랜 수립, 정책단계별 홍보 계획 작성, 홍보물 제작기획과 배포 연습,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정책 홍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엑스퍼트컨설팅의 허욱 강사는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서 반드시 사전홍보계획이 함께 마련되어야 하고 사전홍보계획에는 여론수렴 방안, 홍보대상, 이해당사자별 홍보목표와 전략, 미디어대책, 홍보 프로그램 등의 종합적으로 검토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책의 형성과정과 집행, 평가 등 모든 과정에서 시민의 여론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SNS 환경, 미디어 트렌드와 온라인 홍보를 잘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윤상배 공보담당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책 성공의 필수요건인 홍보력을 키워 화성시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