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개 부서 1개 청렴실천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개 부서 1개 청렴실천 프로그램’ 실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3.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1개 부서 1개 청렴실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중기센터 청렴 프로그램은 ▲기관 청렴데이(Day) 운영,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토론회 개최, ▲청렴멘토링제, ▲중소기업 지원업무 자율 점검, ▲청렴슬로건 제작 등 다양한 실천방안을 부서별로 자율적으로 구성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을 통해 반복되는 업무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부패를 근절하고 투명한 행정을 추진해 신뢰받는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윤종일 중기센터 대표이사는 “이번에 중기센터에서 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자율적이고 즐거운 실천운동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반부패 청렴문화를 선도해 경기도 공공기관 청렴행정의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중기센터는 ▲명절기간 금품수수관련 클린신고센터 운영, ▲청렴명함사용, ▲직원에 대한 청렴·윤리 교육실시, ▲열린건의함 설치·운영 등 깨끗하고 청렴한 조직문화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으며, 청렴문화를 생활화하고 타기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