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 입학생 모집
상태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 입학생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1.1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 / 이하 융기원) 2월 5일까지 제6기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CCP) 입학생을 모집한다.

융기원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CCP:World Class Convergence Program)’은 융합기술 경쟁력을 갖춘 선도적 기업의 리더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지난 2012년 경기도와 서울대가 협력하여 처음 개설했다. 지난해까지 WCCP 참여기업 중 총 11개 기업이 ‘월드클래스기업300’에 선정되어 월드클래스기업 인재 산실로 주목받고 있다.

모집 대상은 월드클래스기업으로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CEO, CTO 및 연구기관, 기술정책전문가 등 융합기술 및 기술혁신에 관심 있는 경기도내 기업 임원, 대학, 기관 등의 책임자급이다.

과정은 오는 3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24주에 걸쳐 진행된다. 

내용은 ‘세종으로부터 배우는 한국형 리더십’과 기술경영, 서울대 교수진과 현장전문가그룹의 융합기술, PBL(Problem Based Learning:문제해결 학습방식), 기업현장코칭 등 리더의 융합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강좌와 실습으로 구성된다.

강사진도 화려하다. WCCP 주임교수인 손욱 센터장(융기원 기술경영솔루션센터/ 前,농심회장)을 비롯해 인문학의 융합을 연구하는 서울대 강남준 교수(언론정보학과/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바이오센서분야의 권위자인 박태현 교수(화학생물공학부/융기원장), HCI(Human computer interface)분야 권위자인 서봉원 교수, 한국형 리더십개발원장 박현모 교수, 총 15여 명의 기업현장코칭 및 혁신전문가, 경영컨설턴트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료 후에는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다양한 분야의 최고경영자들과 폭 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그 외에 융기원에서 주최하는 각종 세미나, 심포지엄 및 포럼 등에 참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융기원의 기술자문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2월 5일(목)까지이며, 융기원 홈페이지 (aict.snu.ac.kr) 또는 WCCP홈페이지(wccp.snu.ac.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iay83@snu.ac.kr) 또는 팩스로(031-888-9097)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문의: 031-888-9076)

한편, WCCP에 참여했던 ㈜네오디에스 양창곡 대표는“이 과정은 과제수행과 현장탐방, 전문가 그룹의 코칭지도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히고 새롭게 융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추천했다.

또 ㈜우정비에스씨의 천병년 대표는 “지금까지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그 다음 단계인 중견기업, 나아가 글로벌기업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을 본 과정에서 찾았으며, 우리기업에 맞는 혁신방법을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교육이다.”라고 극찬했다.

주임교수인 손욱 센터장은 “WCCP는 한국형 리더십, 프로젝트해결 등 기업혁신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으로 혁신전문가그룹의 코칭지도가 직접 기업현장에서 이루어진다.”며 “여러 기업에서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중소, 중견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