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인석 화성시장, 건달산 산행 300여 시민과 떡국과 덕담 나눠
상태바
채인석 화성시장, 건달산 산행 300여 시민과 떡국과 덕담 나눠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1.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건달산의 새아침 일출ⓒ경기타임스

채인석 화성시장은 을미년(乙未年) 새해를 300여 시민과 함께 새해맞이 산행으로 시작했다. 

채시장은 1일 오전 6시부터 팔탄면 건달산을 오르기 시작해 정상에서 시민들과 함께 새해맞이 안녕기원제를 올리고, “따뜻한 화성시를 함께 만들어 가자”며 55만 시민들 모두가 건강하고 만사여의(萬事如意)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하는 덕담을 나눴다.

 

채인석 화성시장이 1일 건달산 산행하면서 300여명의 시민들과 새해맞이 소망기원ⓒ경기타임스

채시장은 신년사에서 “새해는 현장 속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원하는 화성을 만들어 가고, 시민과 약속한 화성다운 사업을 우선 추진해 ‘사람이 먼저인 화성’을 만드는 기틀을 세우는 해로 만들겠다”며 “화성시가 좀 더 안전해지고, 좋은 일자리가 많아지고, 품격 있는 문화와 여유로운 관광을 즐기며, 아이들이 보다 즐겁게 배우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해맞이 등반을 마친 채인석 시장은 팔탄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준비한 떡국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이어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시의 번영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했다.

한편 1일 건달산을 비롯해 서봉산, 칠보산, 태행산, 궁평항 등 화성시 곳곳에서 5천여 시민들이 새해를 맞는 해맞이 행사를 갖고 가족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