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장정희, 양진하의원 제도개선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장정희, 양진하의원 제도개선 위한 토론회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12.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정희;의원이 수원시제도개선 위한 토론회에 참석 학교급식지원 센터 합리적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23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수원시정연구원과 함께 수원시 제도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에 개최한 ‘학교급식 공공성과 건강성 확보 실현을 위한 학교급식지원 센터 합리적 운영방안 토론회’에는 장정희 의원을 비롯해 학부모,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토론자들이 참석하여 학교 급식의 공공성과 건강성 확보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장정희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권선1․2,곡선동)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들이 학교급식지원센터의 합리적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어 시정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에 진행된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 도입 토론회”에는 양진하 의원을 비롯해, 관련 공무원, 정치·행정관련 전문가, 시민 등이 참여하여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 도입을 위한 과제 및 해결방안을 논의 했다. 

양진하 의원이 토론회에서 “광역급 행정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수원시 또한 광역급 의회의 위상에제안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양진하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매탄1․2․3․4동)은 “광역급 행정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수원시 또한 광역급 의회의 위상에 맞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제도를 보완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