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수원점' 개관..총 8개관 1천995석 확보
상태바
'롯데시네마 수원점' 개관..총 8개관 1천995석 확보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11.2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PER PLEX 초대형 스크린+돌비 애트모스
'롯데시네마 수원점' 개관..수퍼플렉스'초대형 스크린+돌비 애트모스ⓒ경기타임스

'롯데시네마 수원'이 경기도 수원시에 개관한다.

'롯데시네마 수원'은 2014년 8월 28일, 부산지역 최대규모 영화관 ‘롯데시네마 광복’개관, 10월 15일, 아시아 최대 규모 영화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개관이후 27일 수원에서 둥지를 튼다.

롯데시네마 수원은 총 8개관 1천995석을 확보하며 백화점, 쇼핑몰, 마트와 함께 수원의 문화중심 멀티플렉스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 수원'은 수원 최대상권 지역에 들어설 롯데몰안에 입점된다. 잠실과 김포공항에 위치한 롯데몰처럼 지역 최대의 쇼핑센터내에 위치하여 수원을 상징하는 영화관으로 그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수원은 1인당 영화관람 횟수가 전국에서 3위를 기록할 정도로 문화소비가 활발한 지역이다. 주로 영화를 관람하는 2~30대는 물론 중장년층, 가족관객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 수원]에는 롯데시네마의 스페셜한 브랜드가 들어가 있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 ‘롯데시네마 광복’ 또 '롯데시네마 수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롯데시네마의 [SUPER PLEX](수퍼플렉스)는 스크린과 상영관의 초대형 규모가 가장 큰 특징이다. 상영관 하나가 1, 2층으로 나뉘어져 있을 정도로 큰 공간과 그 공간을 하나의 사석(위치가 좋지 않아 스크린이 잘 보이지 않는 좌석)도 없이 가득 채울 수 있는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대형관의 스크린이 13m~15m(가로 기준) 인데 수원[SUPER PLEX](수퍼플렉스)의 스크린은 최소가 20m이다. [월드타워] 관의 스크린은 세계 최대 스크린(가로 34m*세로 13.8m)으로 기네스에 등재되기도 했다. 큰 규모에 맞춰 [SUPER PLEX](수퍼플렉스)는 음향 시스템 또한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였다.
 
현재 최고의 영화관 사운드를 구현해낸다고 알려진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음향 시스템을 배치하여 더욱 자연스럽고 현실적인 사운드로 영화에 대한 몰입도를 최고로 높였다. 2012년 첫 선을 보인 돌비 애트모스 기술은 극장 내 원하는 위치에 사운드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사방을 감싸는 사운드 효과로 요즘 한창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스텔라>와 같은 블록버스터 급의 영화를 즐기기에는 최적화된 관이라고 말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는 이미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와 세계적인 거장 감독들에게 채택되어162개 영화에 적용되는 진기록을 세웠으며, 전세계 650개 이상의 영화관에 돌비 애트모스 도입이 확정되었다. 특히나 최근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6개관에 도입되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롯데시네마 수원]에도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지역주민들에게 최적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더불어 [SUPER 4D](수퍼4D)는 4D전용관으로 스트로브(번개), 거품, 안개, 팬(바람), 물, 향기, 진동 그리고 레이저의 8가지 환경효과를 영상과 함께 느낄 수 있다.
 
개관을 기념하여 [롯데시네마 수원]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사회 초대권을 소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기리에 상영중인 영화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오픈 시사회, [롯데시네마 수원]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6천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ALL DAY 조조’ , [롯데시네마 수원]에서 유료로 영화를 관람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들어있는 ‘재방문 쿠폰북’ 제공, 수원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특별히 [롯데시네마 수원]에서만 만날 수 있는 “SUPER PLEX패키지”는 수퍼플렉스 1+1관람권과 스위트 콤보를 할인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롯데시네마는 영화관을 찾는 고객들이 더 이상 영화만 소비하는 게 아니라 영화관을 소비할 수 있게, 수원 최대의 상업 지역에 들어서는 '롯데시네마 수원'이 당당하게 수원 최고의 문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