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수서로 상부 공원화 사업 재개…공원 2만여㎡..사업비 200억 늘어
상태바
성남시, 분당-수서로 상부 공원화 사업 재개…공원 2만여㎡..사업비 200억 늘어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1.1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분당-수서로 상부 공원화 사업ⓒ경기타임스

주민 민원으로 설계용역이 중단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상부 공원화 사업이 재개된다.

성남시는 벌말지하차도 진출입로 470m 구간도 공원화 대상에 포함시켜달라는 주민 요구를 수용, 이달 중순 설계용역을 재착수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공원화 구역은 기존 6만㎡에서 8만3천㎡로 2만3천㎡ 증가하며, 사업비는 1천300억원에서 1천500억원으로 늘어나게 됐다.

시는 다음 달까지 실시설계를 끝내고 내년 3월 착공해 2018년 6월 공사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원화 사업이 재개되면서, 오랜 기간 소음과 분진으로 피해를 감내해 온 주민들의 숙원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공사의 시급성을 감안해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원화 사업은 왕복 6차로인 분당-수서간 도로 매송∼벌말 1.9㎞ 구간에 방음터널을 씌우고 그 상부 구간에 흙을 덮어 녹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해 3월 시는 해당 구간에 대한 녹색공원화 사업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 올 3월 설계를 완료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공원화 사업은 투명 방음터널 구간으로 계획된 벌말지하차도 상부(470m)를 공원으로 포함시켜달라는 주민 민원으로 설계용역이 중단되면서 차질을 빚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