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역 자활센터, 인문학 강좌 운영
상태바
오산시 지역 자활센터, 인문학 강좌 운영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11.01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 직영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오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양덕렬)는 지난 10월 30일 센터 별관 교육장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60명, 돌봄 서비스종사자 30명, 자활기업, 센터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지식과 지혜 그 엄연한 차이'라는 주제로 자활사업 참여자들에게 인문적 지식과 지혜를 공유해 자립능력을 키워주고 학문적 소통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계획됐다.

인문학 강좌는 이날 강좌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4일까지 총 4회차의 강좌로 진행된다.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게될 강사는 지난 6월 중앙도서관 인문학 강의에서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정석희 KBS 사회문화센터 강사로 강의를 통해 저소득층 자활참여자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오산지역 자활센터에서는 근로능력이 있는 지역내 저소득층들에게 취업훈련, 자활근로 등 체계적인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스스로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복지기관으로 청소 사업단 등 5개 사업단 60여명이 자활의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양덕렬 오산지역자활센터 센터장은 “앞으로도 직무교육과 소양교육을 강화해 참여자들간 소통과 대회기회를 조성하고 스스로 자립과 자활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자활센터가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