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아동 성교육 뮤지컬 인형극 공연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아동 성교육 뮤지컬 인형극 공연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4.06.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구, 아동 성교육 뮤지컬 인형극 공연ⓒ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해왕)는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의식 정착을 위한아동 뮤지컬 성교육 인형극“건강미녀 올리브와 건강미남 뽀빠이”공연을 지난 13일 영통구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공연은 3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린이집 아동 900명이 인형극을 관람하여 아동들에게 보육현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뮤지컬 인형극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인형극은 올바른 성(性) 의식 함양으로 성폭력 사고를 예방하고 아동 대상 성범죄로부터 경각심을 고취시켜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
 공연은 아동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과학 매직 쇼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가진 후 인형극이 시작되었다. 인형극“건강미녀 올리브와 건강미남 뽀빠이”는 뮤지컬 형식으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진행하여 아동 성교육의 효과를 높이었다.
 어린이들은 진행자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하며 공연시간 내내 흥미를 가지고 관람하였으며 호응도 역시 높았다.

 구 관계자는“아동들이 조기에 올바른 성 의식을 정착하고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런 다양한 교육 방식을 통해 교육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